카테고리 없음

[시청 후기] New tools to help you build safer apps on Google Play | Session

0. 서론

- 개발자들이 더 쉽게 정책위반이나 앱 배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 SDK Console을 통해서 개발자들이 SDK를 선택하는 위험성을 감수하도록 돕고,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이 두가지가 해당 영상의 키워드라고 생각이 든다. SDK에 가려진 소스들과 이슈들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쉽게 알 수 없었는데, 이를 SDK Console이라는 것을 통해서 제공한다고 하니, 많이 기대가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apHcQXxMUIs 

1. 정책 위반 관리

 구글 플레이가 어떻게 정책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지, 도움이 되는 방법을 제공할 것이다.

모든 앱과 게임에 특정 정책을 제공한다. 이러한 정책은 사용자가 안전하게 앱을 사용하기에 필요하다.

때로는 SDK 코드에서 정책위반이 발견되곤 한다. 이러할 때, 어떻게 문제가 발생하고 예방하는 지 알려줄 것이다.

2. Publishg overview

 출시 내역, 스토어 등록정보 등 최근 변경사항과

변경 사항이 검수 중인지 확인이 되었는 지, 어떠한 상태에 있는 지 알려줄 수 있는 기능이다.

변경 사항이 승인되면 관리형 게시를 통해서 게시를 하기 때문에 일정보다 조금 빠르게 앱을 검수 받는게 좋다.

그러면 여유롭게 변경 사항을 검토하고 적용할 수 있다.

3. 새로운 정책 및 프로그램 세션

검수 절차 중에는 담당자가 앱 곤텐트와 리스팅을 통해서 Google Play 정책을 지키고 있는 지 확인을 한다.

그래서 Play 정책을 준수해야할 필요가 있다. 더욱 안전한 모바일 생태계를 위해서 어려울 수 있다. 피드백을 기반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다.

- 모든 정책 위반과 조치 내역이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 정책 문제 해결을 위한 가이드라인

- 새로운 정책 변경 사항에 대한 사전 안내

위와 같은 기능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이메일 피드백 외에 더 디테일하게 위반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피드백을 반영을 했다.

시정 조치에 이의를 제기하고,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기능까지 추가를 했다.

이를 통해서 어떤 곳에서 미리 경고를 보여주거나 할 것이다. 받은 메시지함을 통해서 확인해서 업데이트를 꼭 반영하도록 하자.

 

4. 개인정보 보호방침

- 앱이 사용자 데이터에 엑세하는 방식 고민하기

- 사용자가 엑세스되는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기

- 데이터가 필요한 이유와 사용방법을 사용자에게 제시하기

아카데미를 통해서 좋은 예시의 앱을 소개해줄 것이니, 들어보도록 하자.

 

5. SDK Console

타사 소프트웨어는 환영이지만, 항상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앱의 성능, 안정성, 안전에 항상 염두를 해야한다. 이에 대한 책임은 개발자에 있다.

이를 위해서 SDK 제공업체들과 협력을 통해서 모바일 생태계에 기여하려고 한다.

SDK Console을 통해서, 제공업체들이 문제를 신고 받아 사용 통계와 충돌 보고서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화면이다.

 

AppBundle을 통해서 사용한 라이브러리를 공유할 수 있고, 그래들 4.0부터는 apk파일에서도 해당 목록들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SDK Console은 상업적인 SDK를 시작으로, 오픈소스까지 확장해서 사용자들이 더 쉽게 SDK를 선택하고, 이슈사항들을 파악할 수 있돌고 돕는 기능이될 것이다.